기모우주복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예리 조회 10회 작성일 2020-10-20 23:37:53 댓글 0

본문

우주복은 도대체 어떻게 만들어진 걸까???

#우주 #냉전 #우주복 #소련 #미국
"총보다 강한 실"의 저자 카시아 세인트 클레어는 2018년 출간된 베스트셀러 "컬러의 말"로 국내에 먼저 알려졌습니다.
75가지 색의 이름과 역사를 흥미롭게 풀어낸 책으로, "총보다 강한 실"과 함께 읽어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http://www.yes24.com/Product/Goods/88225031
지식한잔 : 덧붙이자면, 미국에서 최초로 고안된 마크Ⅳ는 우주 밖은 아니고, '우주선 내'에서 비행 중 압력과 고열을 버티기 위한 복장이었습니다.
우주 밖에서도 견딜 수 있는 우주복은 소련이 우주유영을 위해 최초로 제작하였고, 미국은 아폴로 프로젝트부터 속옷 제작 회사 "플레이텍스"와 함께 제작하기 시작했습니다.

즐겁게 봐주시고, 다음 영상은 북아일랜드 이야기로 찾아뵙겠습니다.
박조이 : 플레이텍스?고어텍스...?훔?
댓글로만구독자 100명 모으기 : 아폴로11호가 가짜라는 귀 앏은 아싸 업쥬?
벌목공 : 끼리주까?
이상호 : 이채널분 대단한 이유
1 영상편집
2 우리가 알기 쉽게 설명
3 방송국 뺨치는 영상편집
4 가수 뺨치는 목소리
5 잘생김
6 전문지식 장난아님 공부만 함 ㄹㅇ

'더 자유롭게 더 따뜻하게'…차세대 우주복 공개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더 자유롭게 더 따뜻하게'…차세대 우주복 공개

[앵커]

50년전 인류가 달에 처음으로 발을 디뎠을 때 우주인들의 모습은 토끼뜀을 뛰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미국항공우주국은 2024년까지 우주인들을 또 다시 달에 보낼 계획인데, 이때는 우주인들이 자연스럽게 걸어다닐 것으로 보입니다.

비결은 새 우주복 때문입니다.

김지수 기자입니다.

[기자]

우주인이 움직이기가 더 편해졌습니다.

허리를 구부리거나 팔을 움직일 때, 앉거나 걸을 때 최대한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미국항공우주국은 2024년까지 달에 보낼 우주인이 입을 차세대 우주복을 공개했습니다.

[크리스 한센 / 미국항공우주국] "우리가 연구를 시작한 이후 많은 기술 변화가 있었습니다. 새 우주복에는 많은 기술이 장착돼 있습니다."

우주복은 두 종류로, 오렌지색은 우주인들이 로켓이 발사되고 지구로 돌아올 때 오리온 캡슐 안에서 입는 구명복입니다.

선체에 구멍이 뚫려 감압되는 사고가 났을 때 엿새까지 버틸 수 있게 한 점이 큰 장점입니다.

또 하나의 우주복은 달 표면 탐사 때 입는 탐사 복으로 흰색 바탕에 파란색과 붉은색을 섞어 성조기 이미지를 구현했으며 최대한 움직이기 편하게 마련됐습니다.

우주인이 호흡할 때 내뱉는 이산화탄소를 옷 밖으로 배출하도록 만든 것도 개선된 점입니다.

또 신장에 따라 늘려 입을 수 있게 한 점은 여성 우주인들에게 우주유영을 가능하게 했습니다.

그동안 여성은 맞는 우주복이 없어 우주유영을 할 수가 없었습니다.

새 우주복은 영하 250도에서 견딜 수 있게 고안됐습니다.

미국항공우주국은 오리온 캡슐 구명복은 남성, 탐사 복은 여성에게 착용 시켜 인류 최초로 달을 밟는 첫 여성우주인을 탄생시키겠다는 포부입니다.

연합뉴스 김지수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하리보 Haribo ˇ : 댓이 하나도 없ㄷ..
온라인 때문에 온 1인

40년째 같은 우주복을 입는 우주인들..우주복은 왜 이렇게 비쌀까? [미나니의 스낵교양]

우주에서 우주선 밖에서 활동하는 우주인을 보호하기 위해 만들어진 선외 우주복!. 2020년 기준으로는 1억 5천만 달러로 약 1800억 정도 합니다

참고자료

-The History of Spacesuits, nasa gov
-Here's every key spacesuit NASA astronauts have worn since the 1960s — and new models that may soon arrive, business insider,
-NASA’S MANAGEMENT AND DEVELOPMENT OF SPACESUITS, NASA


#우주인 #우주복

☆ 여러분에게 매주 가치있는 영상을 제공하는 유튜브 채널 '지식인미나니'입니다. 우주과학, 생물과학, 상식을 메인으로 과학과 일상에서의 궁금증, 놀라움, 신기함 그리고 시사를 책임집니다.

메일 : skddl0514@gmail.com 또는 skddl0514@naver.com
박도훈 : 아!! 등장부터 계단 난간잡고 참....인간적인 우주복ㅋㅋㅋ
개피곤 : 최첨단소재에기술 그리고 희소성 수작업..에르메스따위하곤 비교불가죠
HM G : 스페이스x가 재활용 로켓을
성공하여 우주 시대를 열었듯
우주복도 민간회사의 혁신으로
저렴하면서도 멋진 우주복이
나왔으면 좋겠네요~
그외에도 우주정거장 호텔이라던지
우주 통신,우주 기지건설,우주음식
부분도 민간화되어서
나사는 과학연구에만
매진 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심규민 : 나사 행님덜 아이언맨슈트나만들어쥬십시요 그게더쌀거같네
이섹이 : 와 우주복이 저렇게 돌려쓰는거였구나ㅋㅋ

... 

#기모우주복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663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hongkongnet.co.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