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유씨녹즙기

시설자금대출vs운전자금대출 선택비법 [정책자금설명서tv]

페이지 정보

작성자 정책자금 설명서TV 작성일19-07-10 00:00 조회1회 댓글0건

본문



정부지원 정책자금으로 하든지 더 낮은 금리의 은행대출로 기업 신용도 까지 올리는 기업의 자금조달 비법

정책자금무료상담신청서 : https://bit.ly/2MTqWQ6
중소기업정책자금연구원 홈페이지 : https://bit.ly/2YBqOtT
중소기업정책자금 Blog : https://bit.ly/2LEqnei

전화상담 0507-1332-0434
(무료상담신청서 작성 필수)

① 정책자금이 언제 공고되는지 알고 있나요?
② 귀사가 신청가능한 기업인지 알 수 있었나요?
③ 공고를 보고 해당 자금을 받을 수 있는지 알 수 있었나요?.

대답을 주저하신다면 자금조달 코치가 필요합니다.

중소기업정책자금연구원,
중소기업이 정책자금을 조달하는 비결이 있습니다.
예산이 남아있는 자금을 찾아드립니다.
=============================
#중소기업정책자금연구원, #소상공인정책자금지원 #중소기업정책자금지원센터

안녕하세요, 정책자금설명서TV 차광인 팀장 입니다. 중소기업정책자금사용방법은 정책자금을 분석하는 남자, 정분남이 도와드립니다.누구에게나 열려 있는 정부지원 정책자금,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를 소개해 드립니다.동영상을 보고 이제는 직접 도전해 보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
기업의 자금을 말할 때, 용도를 기준으로 공장설립자금, 시설자금, 운전자금, RnD자금으로 얘기 합니다.
그런데, 기업대출은, 그 용도에 따라 크게 시설자금대출과 운전자금대출로 구분합니다.

첫번째, 시설자금대출은 공장과 같은 시설을 짓는데 필요한, 자금을 대출하는 경우로서 시설의 건설을 위한 토지 및 기계기구 구입자금 및 건축비, 업무용 부동산의 임차보증금, 운용리스 매입자금, 지분의 50%를 초과하는 기업 인수자금 및 자산의 가치증대를 위한 자금 등이 해당됩니다.
시설자금을 유형자산에 한정하여 공장설립자금과 협의의 시설자금으로 분류하기도 합니다.
이때 공장설립자금은 토지와 건물 및 공장을 건축시 부수적으로 설치하는 기계기구 등 시설을 포함하여 소요되는 자금이고, 협의의 시설자금은 건물을 제외한 기계기구 또는 구축물을 설치하는데 소요되는 자금을 의미합니다. 협의의 시설자금은 운전자금으로 분류하기도 합니다.

두번째, 운전자금대출은 원재료 구입 자금, 인건비 지급 자금, 유통경로 유지 자금 등 생산 및 판매 활동에 소요되는 자금을 지원하는 대출로 타행 대환자금, 납세 및 배당금 지급자금 등도 운전자금대출로 포함 됩니다.

금융기관은 대출을 취급할 때 기업이 제시한 자금의 목적과 용도를, 사업계획 심사와 기업의 규모 등을 고려해, 타당하다고 판단될 경우 소요자금 심사를 통해 신청한 금액이 적정한지 파악하고 과도하게 지원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고 하고 있습니다.

우선, 시설자금에 대한 대출지원 한도심사는 매매 또는 분양계약서, 공사도급계약서 및 물품공급계약서 등의 증빙자료를 통해 확인한, 총 소요자금의 80% 이내로 취급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기업이 이런 비율을 알고 공사비 과대계상 등 총 소요자금을 부풀리는 경우가 있으므로, 공신력이 있는 외부기관의 자료와, 동종업계 문의를 통한 면밀한 조사가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시설자금대출의 적정 대출기간의 산정은 공사기간을 거치기간으로 하고, 생산 이후 적정 규모의 할부상환을 원칙으로 산출하되, 은행별 내규로 정한 기한을 초과하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운전자금대출의 경우 시설자금대출과 달리, 한도산정을 위해서 추정과 계산을 하는 과정을 거쳐야 하므로 다소 복잡하고 심사역의 역할이 필요합니다. 대부분의 은행은 필요항목을 전산에 입력하면 자동으로 산출되도록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다만 직접 계산하지 않더라도 그 산출방법에 대한 개념을 이해하면, 운전자금의 필요한지 여부와 규모를 가늠하고 심사와 대출 추진에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기업의 운전자금은 영업활동의 결과 상품이나 용역의 흐름에 따라 수반하게 되는 필요자금 입니다.
통상 유동자산에서 유동부채를 차감한 값을 말하며 기업의, 필요운전자금 이라고 합니다. 이 운전자금의 계산방법은 회전기간법, 추정매출액법, 중소기업방법 등 은행별로 기업의 조건에 따라, 다양한 방법을 사용하며 전산으로 자동산출됩니다.
이런 방법들의 기초가 되는 재무이론의 개념은 현금 전환 주기(Cash conversion cycle)이며, 현금이 투입되는 시점으로부터 며칠 후에, 매출 이익을 포함한 현금을 회수하는지 기간을 산출합니다. 필요운전자금 금액을 산출하는 방법인 현금 전환 주기는 기업의 생산성과 신용정책의 영향을 받습니다.

=================================
중소기업정책자금연구원은 최적의 자금조달을 위해
정부지원정책자금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자금조달시장을 알고 있으면 선택권이 생깁니다.
정보력이 있으면 선택권을 가질 수 있습니다.
=================================
중소기업정책자금,정부지원사업,정부지원정책자금,창업자금대출,창업자금컨설팅,소상공인정책자금,창업지원자금융자,중소기업운전자금,정부지원자금,창업지원자금,중기벤처기업부융자,스타트업정책자금,저금리정책자금,정책자금사용설명서,정책자금컨설팅사례,정부지원자금대출컨설팅,정부지원사업계획서,정부지원자금대출,창업진흥원대출,중소기업정책자금지원센터, 현금전환주기,운전자금대출,시설자금대출,공장설립자금,협의의시설자금대출 정책자금은 정책자금tv가 친절하게 설명해 드립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881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hongkongnet.co.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